본문 바로가기

PHONE/어플리케이션

아이폰 미세먼지어플 추천 ! BEST 3 요즘 필수 어플입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호흡기나 피부문제로 걱정하시는 분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하면 좋겠지만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최소한 오늘 미세먼지가 어느정도인지, 만약 심하다면 그에 따른 마스크나 긴 옷 등으로 대비를 해주시는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창문으로 밖을 보기만 해도 확연히 티가 나지만 그렇지 않은 날도 있기에 정확하게 판단하는게 중요합니다. 일기예보를 챙겨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미세먼지 상황을 알 수 있는 어플이 있기 때문에 오늘은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폰 미세먼지 어플 로 괜찮은 어플 Best 3을 살펴보겠습니다.




 1. 미세미세



 


 



 '미세미세'는 사용자의 위치에 접근해 위치기반으로 현재 위치의 미세먼지 상태를 아이콘으로 깔끔하게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웃는 이모티콘부터 악마 이모티콘까지 미세먼지의 상태에 따라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어놨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간별 예보로 특정시간 어느 정도의 미세먼지일지 예상해주고 일별 예보로 무슨 요일 아침, 점심, 저녁에 어떤 상태일지를 보여줍니다. 만약 주말에 외출을 하고싶은데 미세먼지 상황이 어떨지 보고 결정하고 싶다면 어플을 통해 손쉽게 확인하고 약속을 잡을 수도 있겠죠.

 위젯으로 설정을 해놓고 간편하게 확인도 가능하기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하기 좋은 어플인것 같습니다. 





 2. AirVisual (에어비쥬얼)




 





  '에어 비쥬얼'이라는 어플입니다. 전체적으로 아이폰 미세먼지 어플 들은 현재의 자기 위치의 미세먼지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원하는 장소의 미세먼지 상황도 알 수 있습니다. 

  에어 비쥬얼 역시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고 에어 비쥬얼만의 특이한 점은 전셰게 주요 국가, 도시의 미세먼지 랭킹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랭킹이 높을 수록 미세먼지가 심한곳으로 중국, 인도, 한국이 주로 이름을 올리는 모습을 보인다. 특히 서울이 자주올라가는데 그만큼 세계적으로도 미세먼지때문에 고통받는 도시라는 점에서 가슴이 아픕니다. 

  지도를 통해 우리나라 전반적인 미세먼지 상황도 살펴볼 수 있는데 타 지역에 가족이나 일이있어서 그 지역의 미세먼지 상황이 궁금하다면 이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날씨와 온도도 표시해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상황을 살피는데 유용한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3. 창문 닫아요

 





 








 '창문 닫아요' 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 역시 기본적으로 현재 위치의 미세먼지 상황을 알려줍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상황을 기상청 미세먼지 전국사진을 통해 하눈에 볼 수 있습니다. 

 

 3가지 어플 모두 비슷비슷한 기능과 성능을 보여주기때문에 다 사용해본 후 자신에게 따로 필요한 기능이 있는 어플을 사용하시던지 디자인이 예쁜 어플을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미세먼지어플 을 알아봤습니다. 날씨가 풀려가면서 나들이를 비롯해 외출할 일이 많아 질텐데 아이폰 미세먼지 어플을 이용해 미세먼지 상황을 미리 파악하고 미세먼지가 강한 날엔 외출을 자제하시거나 마스크, 긴 옷 등을 활용해 최대한 준비를 하시고 외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아이폰 미세먼지 어플 추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