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NE/스마트폰이슈

아이폰SE2 출시일 예상 디자인, 스펙, 가격은?


  애플은 아이폰의 시리즈가 나올수록 점점 더 크기가 커지는 아이폰들을 출시했다. 아이폰 뿐만아니라 스마트폰 추세가 크고 시원시원한 화면이기도 했다. 하지만 애플은 한손에 쏙 들어오는 스마트폰을 그리워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아이폰5의 사이즈와 아이폰6S의 성능을 지닌 아이폰SE를 공개한다. 4인치 화면의 크기와 당시 최고에 가까운 스펙을 자랑하며 디자인과 성능 모두를 만족시켰다. 그리고 SE 가격이 동일 용량의 6S보다 약 30만원 가까이 저렴하게 출시되어 착한가격까지 갖추었다. 그리고 2018년 아이폰SE의 두번째 시리즈인 아이폰SE2 출시된다는 소식이 들렸고 아이폰SE 출시일 예상으로 5월말이나 6월초로 보인다. 6월4일에서 8일에 열리는 WWDC2018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추측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때가 아니라면 애플이 항상 신규 발표를 했던 9월 다른 제품들과 함께 공개하지 않을까 싶다.




 그렇다면 아이폰SE2 출시일이 6월초 혹은 9월이라고 본다면 아이폰SE2 디자인, 스펙, 가격도 예상해봐야할 것이다. 

 

디자인 SE시리즈가 커져가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작은 화면을 유지하는 시리즈이기 때문에 화면크기 역시 SE와 같거나 커지더라도 많이 커지지는 않을 것이다. 4.2인치로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고 4.5인치로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아마 이 사이에서 화면크기가 선택될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디자인 보안에 신경을 쓰는만큼 디자인에 대한 확실한 예상은 어렵지만 아이폰X와 같이 노치 디스플레이거아이폰8과 같은 디스플레이 디자인 둘 중 하나인 것은 확실하다. 화면은 OLED가 아닌 IPS가 사용되며 듀얼 카메라를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싱글 카메라가 유력해보인다. 


 스펙 아이폰SE2는 기본적으로 아이폰7에 탑재된 A10프로세서를 탑재하고 ios11으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용량은 역시 32G/128G , 2GB RAM이 적용될 것이다. 배터리 용량 역시 아이폰SE의 1624mAh보다 증가해 1700mAh가 될것이다. 


 가격 가격 역시 중요한 요소일것이다. 아이폰SE 가격이 저렴하게 나와 중국, 인도의 저가형 스마트폰 시장을 노렸던 것처럼 아이폰SE2 가격 역시 비슷하게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32G가 399달러, 128G가 448달러아이폰SE 가격과 비슷한 가격대를 보일 것같다. 




 아이폰SE2 출시일과 디자인, 스펙, 가격 등을 예상해 보았는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한손에 맞는 사이즈로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해준 아이폰SE의 2년만에 출시되는 다음 시리즈인만큼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있고 그 기대를 채워줄 수 있을 것이고 그래야만 할것이다. 아이폰X가 성공적이지 못했던 만큼 애플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더이상 독보적인 선두는 아니더라도 앞서나가기 위해 철저히 준비해서 출시할 아이폰SE2 일것이다. 6월초 WWDC2018에서 그 모습을 선보이든 아니면 9월 발표에서 드러나게 되든, 많은 사람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아이폰SE2가 나오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