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팁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네이버 검색등록으로 손쉽게 해결

 

 많은 분들이 자유로운 편집과 부가적인 수입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십니다. 하지만 제일 큰 문제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는 Daum의 서비스 일종으로 네이버 입장에서는 검색 노출을 시켜줄 필요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그럼 전혀 방법이 없는지 물으신다면 바로 손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네이버 노출을 위해서 네이버 검색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아서 차근차근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http://webmastertool.naver.com)에 접속해줍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이용해 로그인 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사이트 추가 부분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적어주신 뒤 추가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문제없이 따라오셨다면 사이트 소유 확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HTML 태그를 클릭하셔서 사진에 나와있는 것처럼 초록색으로 표시된 메타태그를 복사해줍니다. 복사된 메타태그를 티스토리 블로그 <head> 태그 아래에 붙여넣기를 해주고 보안문자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확인 절차가 완료 됩니다. 메타태그를 붙여넣는 걸 모르시는 분은 메타태그 붙여넣기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유 확인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좌측메뉴 요청에서 RSS 제출을 클릭하신 뒤 빈 칸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고 뒤에 /rss 를 적어주신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rss 제출까지는 완료가 된 상태입니다.





이제 사이트맵을 제출해주시면 완료가 되는데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