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팁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네이버 검색등록 사이트맵 제출


  

 지난 시간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위한 네이버 검색등록을 알아봤는데요, 네이버 검색등록의 마무리인 사이트맵 등록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사이트맵 등록을 위해 Online XML Sitemap Generator 사이트 (http://www.web-site-map.com/index.php에 접속한 후 위 그림과 같이 빈칸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뒤 아래의 Get free XML Sitemap 을 클릭해 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당황하지 말고 차근차근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① 첫번째 빈칸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아마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을겁니다.) 그리고 보안 코드를 입력해줍니다. 

② Page changing frequency (페이지 변경빈도)는 Always 를 선택 해줍니다.

③ Last modified date(마지막 수정 날짜) 는 Use Exact value 선택해줍니다.

④ Page priority (페이지 우선순위)는 Auto assignment 선택합니다.

⑤ Session info removal (세션 정보 제거)는 Auto removal 선택 해줍니다.

⑥ 그리고 Creat free XML Sitemap 을 클릭하면 몇 분동안 기다리시면 다운로드 가 가능해지는데 이 때 download your sitemap을 클릭해줍니다.









이 화면에서 sitemap.xml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 비공개로 다운로드받은 sitemap.xml 파일을 첨부하여 글을 작성하면 위와 같이 링크주소 복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http://webmastertool.naver.com)에서 왼쪽 메뉴 사이트맵 제출을 클릭하신 뒤 아까 복사한 sitemap.xml 주소를 붙여넣으시면 되는데 여기서 /attachment 앞의 내용은 지우고 /attachment부터 끝까지만 붙여넣고 확인을 눌러주면 그림과 같이 사이트맵이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위 그림과 같이 현황 - 사이트최적화에서 블로그의 최적화 상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위한 네이버 검색등록이 완료 되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