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NE/스마트폰팁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 법 일체형 배터리 관리하기


  초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폰만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이 부분에 대해서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었는데, 최근 추세를 보면 다들 일체형 배터리로 가는 모습을 보인다. 배터리 용량이 증가한 부분도 있을테고 보조배터리 사용도 증가하면서 일체형 배터리에 적응하게 됐는데, 이런 노력들에도 배터리를 사용하다보면 처음의 배터리만큼 오래가지 못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경우가 많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법 과 배터리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사소하고 작은 노력으로 처음 새 스마트폰을 사용했을때의 오래가는 배터리를 유지할 수 있을것이다.


  자동 밝꺼주기 자동 밝기는 주변 조도를 인식하여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서 사용자가 화면을 인식하기 쉽게 해주는 기능이다. 햇빛이 강한날 밝은 야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해주는게 아니라면 일정한 밝기를 유지하는 실내에서는 이 기능을 꺼주는 것 만으로도 배터리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

  

  어플 자동 업데이트 기능 끄기 

 

  설정-iTunes 및 App Store에서 자동 다운로드 부분과 셀룰러 데이터 사용 부분을 해제해줍니다. 앱을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기능은 편리해 보일수 있으나 배터리를 잡아먹을 뿐 아니라 데이터까지 소모할 수 있어서 꺼줘야한다. 따라서 위와 같이 설정하는 것만으로 배터리와 함께 데이터까지 지킬 수 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끄기


 설정-일반-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에서 수시로 새로고침이 필요한 경우가 없는 앱들은 새로고침을 꺼준다. 백그라운드 앱은 앱을 완전히 종료하지않고 홈 화면으로 나왔을때 꺼지지 않은 상태로 계속 작동하는것을 이야기한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배터리를 소모하게 되고 특별히 자주 사용하거나 백그라운드에서도 실행되기를 원하는 어플이 아닌경우 새로고침을 꺼줌으로써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위치서비스 Off하기


  설정-개인정보보호-위치서비스에서 GPS정보 사용이 필요없는 어플은 위치서비스를 사용 안함으로 바꿔놓는다. 배달앱, 네비게이션 등 특별한 경우의 어플을 제외하고는 GPS정보를 사용해서 백그라운드에서 자주 작동하게 되어 배터리를 잡아먹는 어플들의 위치서비스는 사용안함으로 해주는게 좋다.




  날씨가 추운경우 주머니나 따뜻하게 유지 아이폰을 오래사용하신분들은 겪어보셨을 일인데 추운 겨울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충분히 남아있었는데 순식간에 배터리가 닳아버리거나 갑자기 꺼지는 경우를 보고 겪은적이 있을것이다.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적합한 온도를 벗어나게되면 화학반응속도가 떨어지게되고 배터리를 더욱 소모하게 된다. 따라서 겨울이나 날이 추운경우 주머니에 넣어두거나 손으로 감싸쥐어 온도를 유지해주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100%충전완료 후 케이블 빼기 리튬배러리를 사용하는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 기기들은 과충전 방지회로가 있어서 100% 충전이 된이후 극히 소량의 전류만이 공급되지만 100%충전된 상태로 케이블을 꽂아둔 채 사용하다보면 방전과 충전을 반복해 안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기때문에 완전 충전완료가 되면 케이블을 빼주는것이 좋다.


  

  이정도만 지켜주더라도 아이폰 충전 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처음의 완벽한 배터리 상태를 비교적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손쉽고 간편한 설정 몇가지와 안좋은 습관을 해결함으로써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 법 어렵지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