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블로그팁

티스토리 처음이신분들을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다른 블로그를 이용하셨던 분들도 적응하기 힘들어하시는것 같습니다. 저도 타 사이트 블로그를 꽤 오래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티스토리를 적응하기는 힘들었던게 사실입니다. 이후 오래 이용을 하면서 적응이되고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졌습니다. 티스토리 처음 시작하신분들이 저와같이 헤매지 않도록 알아두면 좋은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팁 얻어가셔서 티스토리에 쉽게 적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초대장 얻기


    먼저 초대장을 얻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이라기 보다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단계입니다. 티스토리는 다른 블로그들과 다르게 초대장이란 것을 받아야지 시작할 수 있습니다. 초대장을 얻는 방법으로는 먼저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보면 초대장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그곳에 들어가면 초대장을 가진 블로거들과 초대장을 배포하는 블로거들이 나옵니다. 그 블로그에 들어가서 부탁을 드리면 얻으실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초대장을 얻는 방법은 이 방법 뿐인데 일부 중고장터에서 초대장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정말 급하게 블로그를 시작하시고 싶다면 어쩔 수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초대장 구입은 비추합니다. 나눔을 위한 초대장이 돈벌이용이 되어선 안되겠죠.



2.주제 정하기

   

  초대장도 얻었고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블로그 주제를 정해야합니다. 자신이 관심이 있거나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분야를 선택한다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다만 그런 분야가 없거나 무엇을 주제로 시작해야될지 모르는 분들은 일상적인 내용이라도 적으시길 바랍니다. 결국 블로그는 글쓰기로 보여주어야하기때문에 글도 많이 써봐야하고 그 경험이 쌓여 나중에 글을 쓸 때 도움이 될겁니다. 



3. 스킨 선택하기

 

  여러 티스토리 블로그를 돌아다녀보면 같은 티스토리 블로그지만 다 생김새가 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각자 다른 스킨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자체에서 제공하는 스킨들도 있고 여러 반응형 스킨을 제공하는 블로그,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물론 유료 스킨을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 중 자신이 마음에 드는 스킨을 선택해서 적용해야 합니다. 미리 스킨을 정하는 이유는 블로그를 키워가다가 스킨을 교체하는 경우 블로그의 노출 순위가 밀려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되면 지금까지 키워왔던것이 헛수고가 되는 느낌이라 처음 선택한 스킨을 유지하는게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4.네이버, 구글 검색등록하기

 

  일반적으로 티스토리는 Dau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라 네이버와 구글에서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는 티스토리 유입율에서도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구글 역시 셰게적으로 봤을 때 중요한 검색엔진입니다. 따라서 두 사이트의 검색등록을 해주셔야 두 사이트에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검색이 되고 더 많은 유입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5.꾸준함

 

 사실 제일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 방문자 수가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예 없는 경우도 있겠지요. 그런 부분에서 실망하고 포기하시면 안됩니다. 지금 아주 큰 것 처럼 보이는 티스토리 블로그들도 아주 오랜기간 다양한 글이 누적되면서 많은 사람들을 끌어모으게 된것이지 처음부터 반짝하고 커버린게 아닙니다. 그러므로 적은 방문자 수에도 포기하지 말고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꾸준히 글을 쓰다보면 차츰차츰 방문자수가 늘어가고 뿌듯함을 느끼실 날이 오실겁니다. 



 지금까지 티스토리를 처음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어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큰 시행착오없이 블로그를 키워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처음 사용자를 위한 티스토리 사용법이었습니다.